정상적인 결제는 카드사로 승인데이터 전송 후 리턴값을 받아야 하지만, 통신상태가 불안정한 경우에는 리턴값을 받지 못해 망상취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망상취소는 실제로 결제가 안 된 것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결제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았다면 결제가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으나, 드물게는 결제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아도 승인되는 경우도 있으니 승인여부 확인이 필요하다면 당사 대표번호(1577-880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즉시 확인이 어렵다면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다시 카드결제를 한 후에 추후 중복결제로 확인되면 취소처리 해드리는 방식으로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결제하는 KEY-IN승인 방식은 비씨카드 결제 시 가능합니다. 그 외 카드사는 가맹점과 카드사 간 수기특약이 체결되어야 가능합니다. (일부카드사는 한정적으로 KEY-IN승인을 허용하기도 하니 정확한 사항은 카드사에 문의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전화승인을 할 경우에는 우선 해당 카드사에 연락하여 ARS 또는 상담원을 통해 승인번호를 받습니다. 그 다음 단말기에 전화등록 메뉴를 통해 승인정보를 입력하시거나,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압인전표를 제출하시고 창구매입 요청하시면 됩니다. 전화승인 건은 압인전표를 만드셔야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매입사고에 대비가 가능하다는 점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압인전표란? 실물카드 위에 종이를 대고 펜으로 긁어 카드번호,유효기간,고객명 등을 본 뜨는 전표이며 압인전표에는 카드사, 거래일자, 거래금액, 고객서명 등의 추가정보도 필히 기재하셔야 합니다. 단말기 상에서 카드번호 입력자체가 안 되는 경우 별도의 세팅이 필요하니 당사 대표전화 (1577-880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C카드를 꽂아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단말기(리더기)의 카드인식부 내 이물질이 쌓여있거나 장비의 고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IC투입구 내에 명함종이를 넣었다가 빼는 동작을 수차례 반복하면 이물질이 제거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와 같은 조치후에도 여전히 인식이 안된다면 A/S를 통한 제품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IC카드 투입시 카드인식실패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 한해 마그네틱(MS)방식으로 카드를 긁어서 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카드인식 빈번하게 안되는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단말기 또는 프린터 헤더부분에 이물질이 쌓여있을때에도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헤더부를 알콜솜 또는 마른헝겊으로 닦아주세요. 헤더부분은 해당 장비 커버를 열면 안쪽에 보이는 갈색 띠 부근입니다. 닦은 후에도 인쇄가 잘 되지 않을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POS, 신용카드단말기, 영수증프린터 등의 장비는 별도의 전원 공급이 필요한 제품들입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장비본체나 전원어댑터의 고장 또는 전원케이블 연결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장비 전원부에 연결된 케이블, 어댑터 연결부, 콘센트 부분을 모두 분리 후 재연결해 보세요. (경우에 따라 케이블 분리상태로 몇분 지속하다 재연결 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 및 케이블 연결 확인 이후에도 켜지지 않을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환경은 인터넷모뎀, 공유기, 랜케이블, 결제기기 등의 여러 장비 중에 어떤 부분에서 장애가 발생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매장 내 특정 기기에서만 통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인터넷모뎀, 공유기, 결제장비의 전원을 껏다가 켜면 정상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금전함은 영수증프린터 또는 신용카드단말기 등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금전함 케이블 POS 프린터 또는 단말기 후면에 금전함 포트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금전함 설정이나 기기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국내신용카드 매입사는 총 8곳입니다.
- 비씨 1588-4000
- 국민 1588-1688
- 하나 1800-1111
- 삼성 1588-8700
- 신한 1544-7000
- 현대 1577-6000
- 롯데 1588-8100
- 농협 1644-4000
카드사 접수시 필요서류는 개인/법인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서류 및 정보가 필요합니다.
비영리법인이나 공동대표 등의 경우 필요서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1. 개인 신규
1) 사업자등록증
2) 대표자신분증
3) 결제계좌통장
4) 가맹점 외부/내부사진 각1장
5) 업종별 추가서류(영업신고증, 개설신고필증 등)
6) 대표자명의 휴대폰번호, 가맹점 유선연락처
2. 법인 신규
1) 사업자등록증
2) 대표자신분증
3) 결제계좌통장(상호와 동일한 예금주명의만 가능. 다를 시 제3자결제계좌동의서 필요)
4) 가맹점 외부/내부사진 각1장
5) 업종별 추가서류(영업신고증, 개설신고필증 등)
6) 법인등기부등본(발급3개월 이내)
7) 법인인감증명서(발급3개월 이내)
8) 사용인감계(통장도장과 법인인감증명서와 도장이 다를 시에만 필요, 발급3개월 이내)
9) 대표자명의 휴대폰번호, 가맹점유선연락처
10) 사업자명의 공인인증서, 이메일
정상적인 결제는 카드사로 승인데이터 전송 후 리턴값을 받아야 하지만, 통신상태가 불안정한 경우에는 리턴값을 받지 못해 망상취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망상취소는 실제로 결제가 안 된 것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결제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았다면 결제가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으나, 드물게는 결제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아도 승인되는 경우도 있으니 승인여부 확인이 필요하다면 당사 대표번호(1577-880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즉시 확인이 어렵다면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다시 카드결제를 한 후에 추후 중복결제로 확인되면 취소처리 해드리는 방식으로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결제하는 KEY-IN승인 방식은 비씨카드 결제 시 가능합니다.
그 외 카드사는 가맹점과 카드사 간 수기특약이 체결되어야 가능합니다. (일부카드사는 한정적으로 KEY-IN승인을 허용하기도 하니 정확한 사항은 카드사에 문의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전화승인을 할 경우에는 우선 해당 카드사에 연락하여 ARS 또는 상담원을 통해 승인번호를 받습니다.
그 다음 단말기에 전화등록 메뉴를 통해 승인정보를 입력하시거나,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압인전표를 제출하시고 창구매입 요청하시면 됩니다.
전화승인 건은 압인전표를 만드셔야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매입사고에 대비가 가능하다는 점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압인전표란? 실물카드 위에 종이를 대고 펜으로 긁어 카드번호,유효기간,고객명 등을 본 뜨는 전표이며 압인전표에는 카드사, 거래일자, 거래금액, 고객서명 등의 추가정보도 필히 기재하셔야 합니다.
단말기 상에서 카드번호 입력자체가 안 되는 경우 별도의 세팅이 필요하니 당사 대표전화 (1577-880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폐업 신고한 내용은 각 카드사로 전달되어 자동적으로 가맹해지 처리됩니다.
가맹해지 후에는 카드결제도 불가능하므로 명의변경 시에는 사전에 새로운 사업자로 가맹을 먼저 맺어야 결제가 불가능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단말기에서 제공하는 간이영수증 기능은 국세청에 미신고되는 단순 출력용도입니다.
고객이 현금영수증 발행 요청시에는 개인은 소득공제, 법인은 지출증빙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는 승인 -> 매입전송 -> 입금 순으로 진행됩니다.
승인 후 입금까지 약 2~3일 소요되며, 영업일 기준이므로 중간에 휴일이 포함된 경우 그만큼 입금이 늦어집니다.
각 VAN사마다 제공하는 매출확인서비스에 회원가입하시면 결제, 정산 등의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입금하는 주체는 카드사이며 취소(환급)건에 대해 상계처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입금에 대해 정확하게 확인하시려면 카드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의 수수료율은 신용/체크, 개인/법인, 업종에 따라 모두 다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수료율이나 카드수수료내역은 각 카드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수증 용지 교체에 익숙하지 않으신 경우 용지를 반대방향으로 끼우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지로 출력된다면 용지를 180도 돌려 다시 반대로 껴보거나 다른 용지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IC카드를 꽂아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단말기(리더기)의 카드인식부 내 이물질이 쌓여있거나 장비의 고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IC투입구 내에 명함종이를 넣었다가 빼는 동작을 수차례 반복하면 이물질이 제거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와 같은 조치후에도 여전히 인식이 안된다면 A/S를 통한 제품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IC카드 투입시 카드인식실패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 한해 마그네틱(MS)방식으로 카드를 긁어서 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카드인식 빈번하게 안되는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단말기 또는 프린터 헤더부분에 이물질이 쌓여있을때에도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헤더부를 알콜솜 또는 마른헝겊으로 닦아주세요.
헤더부분은 해당 장비 커버를 열면 안쪽에 보이는 갈색 띠 부근입니다.
닦은 후에도 인쇄가 잘 되지 않을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POS, 신용카드단말기, 영수증프린터 등의 장비는 별도의 전원 공급이 필요한 제품들입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장비본체나 전원어댑터의 고장 또는 전원케이블 연결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장비 전원부에 연결된 케이블, 어댑터 연결부, 콘센트 부분을 모두 분리 후 재연결해 보세요. (경우에 따라 케이블 분리상태로 몇분 지속하다 재연결 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 및 케이블 연결 확인 이후에도 켜지지 않을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환경은 인터넷모뎀, 공유기, 랜케이블, 결제기기 등의 여러 장비 중에 어떤 부분에서 장애가 발생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매장 내 특정 기기에서만 통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인터넷모뎀, 공유기, 결제장비의 전원을 껏다가 켜면 정상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금전함은 영수증프린터 또는 신용카드단말기 등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금전함 케이블 POS 프린터 또는 단말기 후면에 금전함 포트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금전함 설정이나 기기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