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OM
FAQ

스페컴 서비스 이용관련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스페컴 서비스 이용관련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영수증 용지 교체에 익숙하지 않으신 경우 용지를 반대방향으로 끼우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지로 출력된다면 용지를 180도 돌려 다시 반대로 껴보거나 다른 용지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IC카드를 꽂아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단말기(리더기)의 카드인식부 내 이물질이 쌓여있거나 장비의 고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IC투입구 내에 명함종이를 넣었다가 빼는 동작을 수차례 반복하면 이물질이 제거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와 같은 조치후에도 여전히 인식이 안된다면 A/S를 통한 제품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IC카드 투입시 카드인식실패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 한해 마그네틱(MS)방식으로 카드를 긁어서 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카드인식 빈번하게 안되는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단말기 또는 프린터 헤더부분에 이물질이 쌓여있을때에도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헤더부를 알콜솜 또는 마른헝겊으로 닦아주세요.
헤더부분은 해당 장비 커버를 열면 안쪽에 보이는 갈색 띠 부근입니다.
닦은 후에도 인쇄가 잘 되지 않을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POS, 신용카드단말기, 영수증프린터 등의 장비는 별도의 전원 공급이 필요한 제품들입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장비본체나 전원어댑터의 고장 또는 전원케이블 연결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장비 전원부에 연결된 케이블, 어댑터 연결부, 콘센트 부분을 모두 분리 후 재연결해 보세요. (경우에 따라 케이블 분리상태로 몇분 지속하다 재연결 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 및 케이블 연결 확인 이후에도 켜지지 않을 경우 당사 대표전화(1577-8801)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환경은 인터넷모뎀, 공유기, 랜케이블, 결제기기 등의 여러 장비 중에 어떤 부분에서 장애가 발생하는지 간단하게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매장 내 특정 기기에서만 통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인터넷모뎀, 공유기, 결제장비의 전원을 껏다가 켜면 정상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금전함은 영수증프린터 또는 신용카드단말기 등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금전함 케이블 POS 프린터 또는 단말기 후면에 금전함 포트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금전함 설정이나 기기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업체명 : 주식회사 스페컴 I 대표자 : 이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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